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권정선부위원장(더민주, 부천5)은 지난 25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정책과 관계자로부터 2020 경기미래학교 추진 현안을 청취하고 추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정책과 관계자로부터 2020년 경기미래학교 추진 업무보고로 시작된 이날 논의는 주요 업무추진 현안 1단계로는 ▲ 초·중 통합운영 미래학교 설립 ▲중·고 통합운영 미래학교 설립 ▲ 군서 미래국제학교 설립추진 ▲ 해리포터스쿨(자유형 대안학교)설립추진 ▲생태 숲 미래학교 운영과 2단계 찾아가는 지역중심 미래학교 추진, 경기미래학교 공간혁신 추진현황 등의 단위별 추진 현안을 보고했다.
경기미래학교 추진 현안에 대하여 권정선의원은 “각 역점사업별 예산과관련하여 그만한 가치와 효용성이 있는지 검토의 필요성이 있다” 말했다.
권정선의원은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여 추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요자들의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아이를 다양하게 키울 수 있나 하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또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그에 맞는 프로그램의 모델 개발 및 시행에 만전을 기해달라” 고 당부했다 .
권정선 의원은 “ 2020 경기미래학교 추진 주요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도차원에서도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