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10.15.(목)에 평택시체육회, 평택학교체육진흥지역협의체, 학교운동부 운영교와 청렴사회협약을 체결했다.
평택교육지원청은 학교운동부 투명성 확보를 위해 학교운동부 운영비 집행내역 학교 홈페이지 상시 의무 공개, 반부패ㆍ청렴인식 정착을 위한 토론회, 학교운동부 고충 해결 지원시스템, 학교운동부 반부패 청렴추진단, 학교장 및 교육장 청렴서한문 발송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다.
더불어 공정하고 정의로운 청렴사회 정착을 위해서는 민관의 적극적ㆍ능동적 참여와 협력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기 때문에 학교체육진흥위원회, 평택시체육회와 함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청렴사회 협약식을 통해 공공부문인 평택교육지원청 및 운동부 운영학교는 부패방지를 위하여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운동부 운영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각 부문의 사업과 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하게 된다.
또한, 업무수행 과정에서 부패유발요인 및 불필요한 규제를 제거하는 등의 노력을 한다. 민간부문인 평택시체육회 및 학부모 단체는 건전하고 투명한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부패 예방을 위한 교육 및 홍보활동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양미자교육장은 “민ㆍ관이 함께하는 이러한 청렴사회 협약식이 투명한 학교운동부 운영의 시발점이 될 것이고, 이러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