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위원장 박창순, 더불어민주당, 성남2)는 제347회 임시회 중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를 직접 찾아(15일, 목) 운영실태를 점검하고 현안사항과 건의사항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는 ?차 산업대비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 육성”이라는 비전을 갖고, 도민들의 창의적인 열린 생각과 효과적인 미래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파주영어마을을 업그레이드하여 2018년 8월 개소하였으며, 창의교육, 인성함양 등 미래교육 4개분야와 영어교육 실시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앞으로 계획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1년도 본예산 심의에 앞서 코로나19의 여파로 그 간 운영이 어려웠던 파주캠퍼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사업추진 실태를 점검하기 위한 것이다.
위원회는 이 날?“시설관리 실태와 사업추진 현황 및 추진과정 상의 문제점들을 직접 확인하였음은 물론 현장을 어려움을 청취하고,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위원들은 “오늘 현장방문은 파주캠퍼스의 운영실태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였고, 오늘 보고 느낀 점들을 앞으로 의정활동에 소중한 자료로 활용하겠다.”고 말했으며, 특히, 박창순 위원장은 “우문현답(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이라는 평소 소신대로 현장을 다니며 집행부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며, 현장방문에서 드러난 문제점들을 개선하고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은 상임위 위원들과 협의하여 내년도 본예산 심사 과정에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날 현장방문은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꼭 필요한 덕목인 성인지 감수성 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박사옥 젠더거버넌스센터장의 성인지 정책특강을 끝으로 마무리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