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지난 11월 14일 청소년 선도ㆍ보호활동에 앞장서는 청소년지도위원 80명(1ㆍ2부 각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2020년 청소년지도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청소년지도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워크숍은 지도위원들 간의 소통 및 유대 강화 및 교육을 통한 지도위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 선도 ㆍ보호활동에 헌신한 우수지도위원 및 단체에게 유공 표창을 수여하고, 이영춘 한국예술문화교육협회장이 ‘웃음미소와 소통리더십’이란 주제로 웃음과 미소의 중요성에 대해 특강을 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김영희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예전보다 활동이 힘들었던 한 해였지만 지도위원들 모두가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셔서 지도협의회가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음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청소년 선도ㆍ보호활동 및 청소년 사업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의 미래이자 희망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기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청소년지도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도위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청소년을 올바른 방향으로 선도할 수 있도록 행정적ㆍ재정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