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6월 4일 박정 의원이 장인인 장건하 회장이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에 가입하자 축하하며 기념 촬영을 했다. |
파주시 아너 소사이어티 멤버가 올해 10명을 돌파했다. 파주시는 파주시민으로 올해 새로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한 3명을 기리기 위해 제4회 아너스데이 행사를 11월 19일 시민회관소극장에서 개최한다.
아너스데이는 1억원 이상을 기부하였거나 5년 이내 납부를 약정한 개인 고액 기부자들의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에 들어간 사람들을 기리는 날이다.
올해 파주시 아너스데이 행사에는 파주시에서 기부를 많이 해서 영광스럽게 아너 소사이어티에 이름을 올린 새로운 멤버 세 사람이 참석한다.
박성대 상도전기통신(주) 대표이사, 장건하 KR타워 회장, 정권재 내츄럴웨이코리아 대표이사가 바로 그들.
포항시 출신인 박성대 대표이사는 매월 160만원씩 5년 이내 1억원을 포항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키로 약정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
장건하 회장은 1984년 파주중앙로타리클럽을 창설해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오며 나눔활동을 실천해왔다. 장 회장은 2018년 7월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한 박정 국회의원의 장인이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아너 소사이어티에 장인·사위 가족 아너가 최초로 탄생했다고 지난 6월 4일 밝힌 바 있다.
내츄럴웨이코리아는 천연미용비누 및 스킨&바디케어 회사로 자연에 가장 가까운 것이 피부에 가장 가까운 것이라는 철학으로 1996년도에 창립된 회사다.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쳐 왔으며, 2018년도부터는 착한향기 장학금 지원사업을 통해 학습지원이 필요한 고교생을 선정하여 매월 학습비를 지원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착한향기 장학금 누적 지원 금액은 총 1억1,500만원이며, 그동안은 회사 차원에서 기부를 진행했지만,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을 통해 정권재 대표이사는 사재로 1억원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
파주시 아너 소사이어티 멤버는 이들 3명을 포함해 올해 10명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