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와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3월 11일 의정부시 중소기업지원센터 대강당에서 10주년 기념 창업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창업기업 및 예비 창업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부터 시행되는 창업기업제품 우선구매제도 활용 방법 및 각종 지원사업을 소개해 참여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의정부시 1인 창조기업·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올해 3월 11일 전국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공동형 센터로 개소했다. 또한 창업기본교육, 사무공간 제공, 사업화 지원 등 원스톱 창업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뿌리가 되는 중소기업 육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더불어 센터는 2월 5일에 용현산업단지 내 신축된 중소기업지원센터로 이전을 통해 창업자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용현산업단지 기업인들과의 교류·협력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창업자들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고현숙 지역경제과장은 “먼저, 10주년을 맞이해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해 주신 매니저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참여자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창업자들이 성공창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의정부시가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