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불법찬조금 및 공익침해행위의 관행적 비리 근절과 부패행위 적발을 통한 파주교육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부패행위별 집중 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파주교육지원청은 2020년 1월 1일부터 현재까지 파주교육지원청 및 관할 공·사립 각급학교에서 발생한 불법찬조금 모금 및 집행, 공익침해행위를 대상으로 집중신고기간을 운영하며 각 부패행위의 집중신고 효과를 높이고자 불법찬조금과 공익침해행위 신고 기간을 달리 운영한다.
불법찬조금 집중신고기간은 5월 10일부터 6월 4일까지 운영중이며, 공익침해행위 기간은 6월 14일부터 7월 9일까지 운영예정으로 집중신고기간과 별개로 상시로 파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및 공직비리신고센터(핫라인) ☏031-940-7333을 운영하고 카카오톡 ‘파주교육 청렴톡’을 통해서도 상담 및 문의가 가능하다.
파주교육지원청에서는 신고기간 홍보 및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 배너 게시 및 각급 학교 홍보 협조 공문 시행, 각종 연수(운동부지도자 및 학부모연수)에서도 불법찬조금 집중신고기간을 홍보하는 등 다방면으로 교육공동체에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연태 감사담당관은 “불법찬조금 및 공익침해행위 집중신고 기간을 운영하여 부패행위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청렴한 파주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파주교육지원청 및 관내 학교에서 발생하는 부패행위를 발견하면 적극적으로 파주교육지원청 감사담당관 센터로 신고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