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은 2021년 역량강화 코로나 대비 미래보건교육을 위한 보건교사대상 직무연수를 5월26일부터 11월24일까지 7회, 총 17시간 직무연수로 운영한다.
올해 연수는 코로나 속에서도 학교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방역에 힘쓰고 있는 보건교사들 위하여 기획하였다. 포스트 코로나 대비를 위한 보건교육 방향에 맞는 역량 강화를 키우기 위하여 감염병 예방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그 외 흡연예방교육, 미디어리터리시 금연교육, 에이즈 예방 및 성교육, 학교보건실 의약품 관리 등도 함께 구성하였다.
김진선 교육장은 “보건교사들을 응원하는 힐링 연수도 함께 준비하여 우리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우선으로 노력하는 보건교사들의 노고를 조금이나마 위로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란다”며, “올해는 부득이 직무연수를 전시간을 쌍방향 비대면으로 준비한 만큼 공간의 제약이 없기에 많은 보건교사들이 연수를 모두 이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을 듣게된 배영초 보건교사는 “지원청에서 이렇게 많은 교육기회를 제공해줘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의견과 함께 “연수를 통하여 우리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동 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