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26일 홍원연수원에서 파주혁신교육지구 추진과제5-2인 ‘든든한 배움이 있는 교실:배움On프로젝트 운영교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파주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를 비롯하여 배움on프로젝트에 참여한 학교의 업무담당자 15명이 참여했다.
배움On프로젝트는 단위학교의 지역화와 다양화가 반영된 창의적인 학년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며, 금릉중을 비롯한 15개 학교가 참여했다.
배움On프로젝트는 올해 파주혁신교육지구 신규사업으로 창의 가득한 미래학교를 지원하기 위해 처음 시도되는 사업이다. ‘재미On, 나눔On, 나의 Build Up!’,‘독서로 꿈에 날개 달기’,‘우리 마을에서 만나는 봄 프로젝트’등 단위학교 특성에 맞는 다양한 주제로 교육과정이 재구성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김동건선생님(해솔초)는“평소 파주혁신교육지구사업에 관심이 많았다.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도움이 될 것 같아 신청하게 되었다. 오늘 워크숍에서 학교 별로 교육과정 운영에 관심이 있는 교사들이 모여 소통하고 협업하여 교육현장에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발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필영 교육장은“파주혁신교육지구가 3년차에 들어서고 있다. 코로나로 어려운 학교 상황을 극복하고 학생들을 위해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자 하는 선생님들의 열정을 응원한다. 배움On프로젝트처럼 교육공동체의 의견이 반영된 학생 중심, 학교 현장 중심의 사업들로 혁신교육지구사업이 채워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