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3동은 지난 18일과 21일 양일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어린이집 2곳(롯데캐슬아이어린이집, 꼬마화가어린이집)과 ‘우리아이 첫 나눔 저금통’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리아이 첫 나눔 저금통’은 2022년 파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에 선정돼 예산을 확보한 특화사업으로, 어린이 나눔 문화 확산과 세대간 인적안전망 형성을 위해 기획됐으며, 업무 협약을 통해 돌봄 체계를 구축해 어릴 적부터 주변 이웃에 관심을 갖고 나눔이 일상이 되는 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어린이집 원생에게 기부 문화 교육 실시 ▲나눔 저금통 성금 기부 등으로, 특히 모인 성금은 사회적으로 고립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독거어르신에게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 생활 안정과 더불어 이웃의 돌봄을 받고 있다는 정서적 지지를 드릴 수 있게 된다.
최분주 롯데캐슬아이어린이집 원장은 ”어린이들에게 자연스럽게 나눔 교육을 하게 돼 기쁘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에 학부모님들도 참여 결정을 해주셨다“고 말했다.
권영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물가 상승으로 어려운 시기에 아이들의 정성스러운 마음이 담긴 후원물품을 전달하면 어르신들이 매우 기뻐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