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월곶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7월 23일 토요일 월곶면행정복지센터에서 '월곶면 주민총회 및 마을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금년도 월곶면 주민자치회가 진행하는 사업에 대해 마을주민에게 설명하고 차년도 주민자치사업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자 마련되었다.
앞서 7월 15일부터 21일까지 7일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시행한 사전투표와 주민총회 당일 현장투표를 실시한 결과 2023년 월곶면 주민자치회 우선과제로 ▲지역 내 불법쓰레기 투기 문제해결 ▲안전한 보행로 확보 및 마을 내 과속 줄이기 캠페인 ▲홀몸어르신 문화복지를 위한 돌봄서비스 및 문화생활 제공이 선정되었다.
월곶면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와 함께 마을 주민들을 위한 축제도 개최했다. 마을축제에는 뮤지컬, 악기연주, 합창 등의 공연이 이어져 이날 월곶면은 소통의 장이었을 뿐 아니라 문화의 장이 되었다.
김용태 주민자치회장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주민총회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월곶면이 더 살기 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주민과 소통하는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규열 월곶면장도 축사를 통해 “이번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마을계획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박상혁 국회의원을 비롯해 김시용 도의원과 김철환 前도의원, 배강민, 한종우, 유매희, 정영혜 시의원도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