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본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7일 장기본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제2회 장기본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를 개최 했다.
이날 현악 4중주 클래식 연주의 축하 무대로 시작된 주민총회는 올해 사업 경과와 향후 계획 보고, 2023년 분과별 의제를 공유하고 자치 사업 확정을 위한 투표 결과 보고로 진행했다.
주민자치회는 지난 4월 자치 계획 수립을 위해 우리 마을에 필요한 의제 찾기인 분과별 마을 알기를 통해 주민이 제안한 마을 의제 마을 활력소, 내고장 걷기대회, 플리마켓, 소소한 마을축제, 몸든든 마음든든 건강지킴이 6개 사업 의제가 선정?다.
그 중 7월 11일부터 26일까지 16일 동안 실시한 투표 결과로 총 961명 참여 플리마켓이 299표를 얻어 1위로 결정되었으며, 마을활력소, 몸든든 마음든든 건강지킴이가 2, 3위를 차지해 장기본동 차기 년도 사업으로 확정 ?다.
성공적으로 주민총회를 마친 황영식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 투표에 많은 참여와 뜨거운 호응 감사드리며 오늘 선정된 의제로 살기 좋은 장기본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이에 총회를 함께한 김광식 장기본동장은 “살기좋은 마을을 위해 항상 앞장서서 솔선수범하는 장기본동 주민자치회에 많은 관심과 자치계획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