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해명)은 전국 257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최우수’기관(가등급)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공단의 종합적인 실적을 평가 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경영, 경영성과, 사회적가치 등 3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세부지표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지방공기업의 대응노력을 평가에 반영하였고, 올해는 ESG경영에 대한 노력을 지표에 반영하여 평가를 진행했다.
공단은 ▲경영 환경 변화에 따른 ESG 경영 체계 구축, ▲K-휘슬시스템을 활용한 윤리?인권경영 관련 신고센터 구축, ▲기관장 직속 재난안전팀 신설 및 전문인력 확충, ▲코로나 검사를 위한 장애인 특장차량 지원 및 입국자 자가격리 숙소 제공 등에 대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경영 환경에도 불구하고 공동주택 생활폐기물 판매처 및 체육시설 대관 확대 운영 등을 통하여 수익 증대를 꾀하였고, 긴축재정 실시 및 자체 공사를 진행하여 대행사업비를 절감했다.
임해명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경영평가 최우수기관 선정은 전 직원이 하나 되어 이룩한 성과"라며 "앞으로 혁신적인 사고 및 효율적인 경영으로 시민을 위한 공단으로 거듭나겠다."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