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주시 회정초등학교는 지난 17일 학부모와 4, 5, 6학년 학생들 대상으로 강원도 평창에 있는 이효석 생가 등 다양한 문학 관련 유적지를 방문하는 ‘학부모회 주관 문학탐방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평창군 일대 판관대, 봉산서재 등 문화 유적지와 역사적 인물에 대해 알아보고 봉평 장터 체험 및 이효석 문학관, 생가 방문을 통해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학습하고 문학에 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학부모회 주관 문학탐방 체험학습’을 통해 우리나라 역사적 인물과 관련 유적지 탐방과 다양한 문학 관련 유적지를 탐방하면서 우리나라 역사와 문학에 대해 이해하고 가족 간의 유대감도 키울 수 있었다.
한 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해서 이효석이라는 우리나라 대표 문학가에 대해 알게 됐고 우리나라 역사적 인물을 통해 우리나라에 대해 자긍심 갖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한 문학탐방을 통해 우리 역사와 문학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을 보냈다.
이정주 교장은 “이번 탐방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우리 역사와 문학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고, 몸과 마음이 조화롭게 성장하는 행복한 울타리를 지향하는 회정초를 만들어간다는 사실을 알게 되리라 믿는다”며 “다음에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코로나19를 상황에서도 슬기롭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