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21일 고촌읍 행정복지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고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사)한국마스터가드너 김포시지부와 업무 협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서로 다른 단체이지만 관내 지역 발전 및 복지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어 소외계층에 나눔을 실천하고 이를 통해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특히, 주민자치회 내년 자치계획수립 사업 중의 하나인 반려 식물 나눔 사업을 위한 마스터 가드너의 사전교육을 통해 사회복지분과 배속 분과위원들은 관련 사업 역량 개발 및 내년 사업을 위한 준비를 마쳤고 기관 간 협력을 이루는 자리가 됐다.
이날 행사에는 고촌읍주민자치회 · 고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사)한국마스터가드너 김포시 지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 서명 및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장동호 주민자치회장은 “오늘 체결식을 계기로 주민자치회 사업을 위한 세 기관의 아름다운 동행이 시작됐다며 더 좋은 고촌을 만들기 위한 함께 노력하자”라고 말했으며,이창우 고촌읍장은 “우리 읍 주민들이 발굴하고 주민투표를 통해 결정된 자치계획수립 사업을 주민자치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한국마스터 가드너 김포시지부가 더불어 협력하고 뜻깊은 협약체결로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