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커피에 관심 있거나 커피 창업을 준비 중인 신중년 10명을 대상으로 지난 5일 ‘2022년 제2기 커피머신관리사 2급과정’을 개강했다.
커피머신관리사는 커피머신과 주변기기를 분해하거나 조립, 관리하는 법을 전반적으로 배울 수 있는 전문가 과정으로 커피를 좋아하는 신중년의 관심이 높은 인기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10월 5일부터 11월 25일까지 총 16회에 걸쳐 한국바리스타스쿨의 김나연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며 △커피학 개론 △커피머신과 카페에스프레소 △스팀노줄 알기 △커피 머신과 그라인더 역할 △커피기계 세팅 △커피머신 고장증상 알기 △커피머신 분해조립 △커피 그라인더 청소 및 조립 등 실무에서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생 이00씨는 “카페에서 근무하면서 머신이 고장 나 커피를 판매하지 못한 상황에 당황한 적이 있었는데 커피머신 교육을 받았다면 미리 대비할 수 있었을 것 같다”며 “이번 수업에 성실히 참여해서 디저트카페를 창업하는 꿈을 이루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자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커피머신 관리사는 카페 관련 다양한 분야로 진출 할 수 있다.”며 “이번 교육으로 신중년의 사회참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