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박명숙 의원 (국민의힘, 양평1)은 지난 16일 양평상담소에서 양평교육지원청, 양평소방서 관계자들을 차례대로 만나 2023년 주요사업 및 주요예산 현황에 대한 업무 보고를 받는 자리를 가졌다.
먼저 양평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23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양평읍 관내 원덕초등학교 증·개축과 리모델링 공사로, 원덕초등학교 학생이 좋은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관리계획안 승인과 아울러 예산 지원 계획을 설명했다.
뒤이어 양평소방서 고영주 서장과 담당 직원이 방문하여, 2023년 양평소방서의 주요사업 (시설비, 소방장비운영, 소방용수시설 보강, 의용소방대 활성화, 소방차량 보강)과, 신규사업 (소방공무원 처우개선, 소방차량 안정장치 보강, 소방행사 민간 참여 지원)및 예산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에 박명숙 의원은 “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교육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원활하게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또한 “양평군민의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수고가 많은 소방관들의 수고에 군민을 대신해 감사드리며, 좀 더 쾌적한 업무환경과 노후 한 장비, 시설 환경 개선 등을 통해 군민의 안전이 더욱 보장되도록 도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