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11월 30일 파주시청소년재단 금촌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 교류 및 활동 다양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양시 탄현동과 파주시 운정동, 교하동, 금촌동을 연결해 인접 도시 청소년들 간의 교류와 활동을 활성화하고, 동일 생활권에서 청소년활동을 함께 고민하며 경쟁력있는 활동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첫 단추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주된 협약 사항으로는 ▲청소년 상호 교류 및 활동 연계를 통한 청소년 사업 확대 ▲다양한 활동을 이행을 위한 물적·인적교류 활성화 ▲청소년 관련 사업개발을 위한 다각적 연계방안 등의 내용들이 포함됐으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올해는 ‘역사로 잇는 파주-고양’이라는 주제로 고양·파주시 간 문화와 역사를 설명하는 청소년 웹지도를 함께 제작할 예정이다.
박차용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센터장은 “생활권이 겹치는 인접 지역 도시 간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공동노력은 청소년 인구가 감소하는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정책이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운정청소년문화의집, 교하청소년문화의집과의 협약을 통해 고양시와 파주시를 연결하는 청소년활동체계를 구축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