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대학교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에서 주관하는 '2022년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하여 3주기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인증은 2023년 1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총 5년간 효력을 가진다.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은 “대학이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교육 수요자를 비롯한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경영시스템을 구비”하는 것을 이해관계자에게 보증하는 평가 제도이며 정부 재정지원사업을 신청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유한대학교는 3주기 기관평가인증의 평가기준인 대학경영과 발전계획, 교육과정, 학사관리 및 교수학습, 산학협력 및 평생교육, 학생, 교·직원 등 6개 기준, 13개 세부기준, 30개 평가요소를 모두 충족했다. 2013년에 최초 인증을 받은 후 현재까지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책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있음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유한대학교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3.0),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사업, 전문대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IPP) 사업 등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사업을 현재 운영하고 있다.
대학 관계자는 “이번 3주기 기관평가인증 획득으로 대학 교육의 품질 향상뿐만 아니라 향후 정부 재정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신청할 수 있어서 대학의 지속가능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