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부대학교(이정열 총장)는 지난달 29일 방송콘텐츠진흥재단과 미래 방송과 콘텐츠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번 협약을 통해, 방송콘텐츠진흥재단과는 방송 콘텐츠 관련 인적자원의 활용, 지역사회 방송 콘텐츠 발굴 및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개발, 1인방송 콘텐츠 제작 및 지원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은 전미옥 대외협력처장, 조재수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전공 교수, 방송콘텐츠진흥재단 이상구 상임이사, 황연숙 대외협력팀장, 이효민 콘텐츠사업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은 방송의 공익성 · 다양성 · 대중화를 위해 드라마극본공모전 <사막의 별똥별 찾기>, 청년다큐멘터리감독지원사업 <첫 단추 프로젝트> 등과 같은 방송콘텐츠 제작지원 프로그램과 1인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지원하는 <1인방송스쿨>, BCPF 대한민국 1인방송대상, 공익 영상공모전 등을 개최하고 있으며, 충남지역 내 폐교를 활용한 미디어 교육 공간인 BCPF콘텐츠학교를 설립하여 아동·청소년, 지역민 등을 위한 다양한 미디어 교육 수행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미디어 교육과 문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의 복합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 중부대학교 전미옥 대외협력처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부대가 위치한 고양특례시와 금산군의 다양한 지역 미디어 콘텐츠의 발굴, 글로벌 방송 인재 양성 등에서 활발한 교류와 협업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 방송콘텐츠진흥재단 이상구 상임이사는 “중부대와의 협약으로 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지역사회 방송 콘텐츠를 발굴하고 양질의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공익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중부대학교는 문화ICT 융복합 창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5년 고양창의캠퍼스 수시모집에 미디어커니케이션학전공 58명(정원 내 47명,정원 외 11명) 사진영상학전공 55명(정원 내 40명,정원 외 15명) 엔터테인먼트학전공51명 (정원 내 40명,정원 외 11명) 만화애니메이션학전공 59명(정원 내 54명,정원 외 5명) 실용음악학전공45명(정원 내 45) 등을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