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규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의원(국민의힘, 고양12)은 지난 12월 31일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송포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이전 개설을 위한 정담회를 열고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이번 정담회는 김 의원의 요청으로 개최됐으며,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방성환 위원장의 주관 아래 경기도 농식품유통과 실무진, 송포농협 심은보 조합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송포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시설 노후화와 협소한 공간으로 인해 주민과 농업인의 이용에 불편을 초래해왔다. 이에 김 의원은 도비와 시·군비 6억 원을 확보하며 이전 개설 사업을 본격 추진했다.
정담회에서는 신규 직매장의 건립 계획과 예산 집행 방안이 논의됐다. 김 의원은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역 농산물 유통 활성화와 주민들의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중요한 시설”이라며 “이전 개설을 통해 주민과 농업인 모두에게 더욱 유익한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개선된 직매장은 소비자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농업인들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할 것”이라며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끝까지 점검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완규 의원은 송포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이전 개설을 포함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정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