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는 지난 17일 오후 2시,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 ‘고양시 마이스 조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용역은 고양시에서 개최되는 마이스 행사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마이스 방문객의 만족도·특성 분석 등을 통해 고양시 마이스 산업 육성에 필요한 정책의 기초자료를 마련할 목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날 보고회에는 킨텍스, 고양컨벤션뷰로 사무국장, 고양연구원 부연구위원, 학회 관계자 등 관련 전문가 등 10여 명이 참석해 그간의 용역 추진사항을 확인하고 완성도 높은 용역 결과를 얻기 위해 보완해야 할 사항을 점검했다.
참석자들은 상세한 자료 분석의 필요성, 제한된 표본에 따른 왜곡된 결과 도출에 대한 위험성, 자료 수집에 대한 개선 방안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오늘 중간보고회를 통해 개진된 의견을 최종보고회에 반영하여 신뢰성 있는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용역이 고양시가 마이스 산업을 효과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스(MICE) 산업이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our),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와 이벤트(Exhibition&Event) 등의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융·복합산업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