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난 16일, 파주시 관내 375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2025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센터의 주요 사업과 개편 사항을 안내하고, 어린이집과 가정양육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보육 교직원 교육 등 어린이집 지원사업 ▲양육자 역량 강화 등 가정양육지원사업 ▲센터 사업 홍보 및 지역사회 연계 특성화 사업 등 2025년에 진행될 주요 사업들이 소개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보육 교직원 교육 프로그램과 양육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대폭 개편되어 더욱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규 사업에 대한 내용은 파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https://pajuscc.or.kr/)에서 확인하거나 파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031-954-4800)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화 파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이번 사업설명회는 센터의 주요 사업과 개편 사항을 알리고, 어린이집과 가정양육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파주시의 영유아와 부모, 보육 교직원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파주시가 설립하고 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가 위탁 운영하는 기관으로, 파주시의 영유아와 부모, 보육 교직원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