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오는 14일까지 혁신교육지구 마을강사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강의 제작 기법 심화과정’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온라인 강의 제작기법 기초과정을 이수한 마을강사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출입 전 발열체크와 참여자 전원 마스크 착용 및 생활 속 거리두기의 간격을 유지하며 집합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강의 제작 기법 심화과정은 영상 콘텐츠 제작 실무를 주제로 진행된다. 기초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캠코더, 카메라, 스마트폰 등을 가지고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볼 수 있는 추가 교육 개설 수요가 있었으며 이를 반영해 1일차에는 콘텐츠 기획, 2~3일차에는 촬영기본 ABC, 4일차에는 촬영조명, 5~6일차에는 녹음 및 BGM, 7일차는 편집 및 콘텐츠 제작 순으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6월부터 3개교에서 심리극(역할극) 프로그램을 온라인과 대면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김영란 마을강사는 “기초과정에서 PPT로 온라인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배워 구글클래스에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이번 심화과정에서는 영상제작방법을 배워 실제 학생들의 역할극 모습을 촬영해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혁신교육지구 마을강사의 수업 능력 향상을 위해 강의를 풍요롭게 하는 방법, 학습자 중심의 강의기법 등 다양한 분야의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해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