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채널

- 고양
- 파주
- 김포
- 부천
- 양주
- 의정부
- 경기도
- 기획
- 특집
- 핫이슈
- 시사
- 정보
- 칼럼
- 인물
- 토론
- 시민TV
- 포토뉴스
- 영상뉴스
기사분류
6월이 되면 모내기가 시작된다. 고여 있는 물은 그때 모두 벼작물에 필요한 새명수가 된다. 긴 가뭄이 와도 물을 댈 곳이 없어 비오기만 기다릴 때가 있다. 그때를 대비하는 것이 가뭄을 대비하는 일이다. …
봄이 되면서 대규모 산불이 영남지방을 중심으로 발생하고 있다. 낮에는 헬기에 의존하지만 해가 지면 헬기는 뜰 수 없어 산불이 확산되어 주변 민가까지 다 태워버리고 사망 26명 이재민 27,000명 발생하였…
경칩(3월 5일) 며칠 전부터 땅속에서 겨울잠을 잔 개구리들이 나왔다. 개구리 알은 고여있는 물에만 낳는다. 흐르는 물이나 넓은 포강엔 절대 알을 낳지 않는다. 겨울 동안 보이지 않던 농부들 한두 명씩 나…
도시에서 낳고 자란 젊은이들은 텃새를 모른다. 텃새란 일년 내내 같은 지역에서 살아가는 새들을 말한다. 20년 전만 해도 농촌엔 많은 동물이 살고 있었다. 농촌생활을 해보지 않은 도시인 특히 젊은이들에…
60세부터 65세를 노인이라 하면 기분 나빠한다. 지하철 탈 때 공짜이니까 노인행세는 하지만 진짜 노인은 아니라고 한다.이제부터라도 노인연령 기준을 실제 국민의식에 맞게 조정할 필요가 있다.보건복지부…
우리는 어려서부터 속고 속이며 자랐다.아기가 몸이 불편해서 울면 “밖에 호랑이가 왔다. 뚝!”하면 억지로라도 울음을 참아야 했다. 옛날엔 호랑이가 이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존재였지만 지금은 트럼프가…
각종 약품이나 건강식품을 생산하는 곳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은 사용설명서를 깨알같이 작은 글씨로 작성하는 특성이 있다. 물론 작은 면적에 많은 내용을 넣어야 하는 문제는 있지만 나이 많은 노인들에게는…
비가 내리면 자연발생적으로 생기는 실개천으로 흘러들고 실개천이 모여 소하천이 되고 소하천이 모이면 하천이 되고 하천이 모여 강이 된다. 실개천과 소하천에 물이 마르지 않으면 가뭄에도 주변농토에 물…
분당, 일산, 평촌 등 1기 신도시의 35,000여 세대의 재건축이 시작되고 있다. 대규모 재건축이 시작된다면 기존 입주자들은 재건축기간 동안 주변 지역으로 전세 들어 살아야 한다. 지금도 도심에서는 전세…
아침에 일어나면 신문을 보게 된다. 필자의 경우 출근 전에 2개 신문을 보고 출근 후에 3개 신문을 본다. 아침 신문 하나를 보는데 보통 1시간 정도는 소요된다. 결국 기사 중 핵심내용만 간추린 기사만 읽…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