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교육지원청, 온라인에서 청렴으로 하나되다

2020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온라인 청렴협약식 운영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종만)은 청렴이 기본이 되는 투명하고 깨끗한 의정부 학교교육 운영을 위해 지난 30일(목) 반부패 취약 5대 분야 공동체들이 함께하는 온라인 청렴협약식을 실시했다.

이 날 유·초·중·고 교장 및 교감, 행정실장과 반부패 취약 5대분야인 학교운동부·체험학습·방과후학교·학생급식·교육시설 업무담당자(관련자)들 약 400여명이 참여했다.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Streamyard(스트림야드)를 활용하여 YouTube 생방송으로 운영되었다.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유종만 교육장의 청렴서한문 선포를 시작으로 반부패 취약분야 각 이해관계자들이 온라인 상에서 청렴선서로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네이버폼을 활용한 청렴서약문을 작성하여 실시간으로 전송하면서 청렴 의식을 고취했다.

현장의 소리 인터뷰를 통해 민락초 장영애 교장은 “청렴을 기반으로 한 학교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의회 최경자 의원은 “학교현장의 청렴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도의회도 함께 청렴한 도정활동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격려했다.

유종만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한 발 앞서 미래교육을 준비하고 IT 인프라를 구축한 덕에 오늘 온라인 상에서 의정부 교육공동체가 청렴으로 하나가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각자가 아닌 소통과 화합을 기반으로 공동체들이 함께 청렴한 의정부 교육을 만들어나가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