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종만)은 청렴이 기본이 되는 투명하고 깨끗한 의정부 학교교육 운영을 위해 지난 30일(목) 반부패 취약 5대 분야 공동체들이 함께하는 온라인 청렴협약식을 실시했다.
이 날 유·초·중·고 교장 및 교감, 행정실장과 반부패 취약 5대분야인 학교운동부·체험학습·방과후학교·학생급식·교육시설 업무담당자(관련자)들 약 400여명이 참여했다.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Streamyard(스트림야드)를 활용하여 YouTube 생방송으로 운영되었다.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유종만 교육장의 청렴서한문 선포를 시작으로 반부패 취약분야 각 이해관계자들이 온라인 상에서 청렴선서로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네이버폼을 활용한 청렴서약문을 작성하여 실시간으로 전송하면서 청렴 의식을 고취했다.
현장의 소리 인터뷰를 통해 민락초 장영애 교장은 “청렴을 기반으로 한 학교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의회 최경자 의원은 “학교현장의 청렴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도의회도 함께 청렴한 도정활동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격려했다.
유종만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한 발 앞서 미래교육을 준비하고 IT 인프라를 구축한 덕에 오늘 온라인 상에서 의정부 교육공동체가 청렴으로 하나가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각자가 아닌 소통과 화합을 기반으로 공동체들이 함께 청렴한 의정부 교육을 만들어나가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