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실전창업교육 운영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8월 10일 중장년 초기 및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업가 정신 함양 및 창업실무능력을 배양하기 위한‘2020년 이것 알면 창업한다.’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만 40세 이상 중장년 예비 및 초기 창업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30시간의 창업이론교육과, 17시간의 전문가 코칭 및 멘토링을 실시하고, 창업경진대회를 거쳐 우수 수강생 5인 선발, 창업지원금 250만 원씩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하여 창업기업이 매출과 고용을 창출하는 성공 창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의정부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입주공간 제공, 창업교육, 전문가 상담 등을 통해 만 40세 이상 중장년층의 창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창업 21건, 고용 21건, 입주기업 및 회원 매출액 46억 원 등의 우수한 성적으로 전국 27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중 최우수 등급인 ‘S등급’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우현 일자리경제과장은 “사회적 경험이 풍부한 중장년층이라도 창업은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것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사회적 경험을 바탕으로 한 중장년 창업자들의 아이디어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성공창업의 길로 나아가길 바란다.”라며 참가자들을 응원하고 “앞으로 의정부시는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들이 성공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