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안병용)가 지원하고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스마트미디어센터는 경기도 내 34세 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1인 미디어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 지역 청년들의 독창적인 영상 콘텐츠 제작을 장려하고 1인 미디어 분야 창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여 경기도 지역의 1인 미디어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공모 대상은 1인 미디어 플랫폼에 적합한 영상 콘텐츠로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주제 제한은 없다.
공모전에 선정된 수상자들에게는 대상 300만 원(1점), 최우수상 200만 원(2점), 우수상 100만 원(2점) 등 총 9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며, 추가로 창업 역량 강화 교육과 영상 콘텐츠 제작 관련 전문가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우현 일자리경제과장은 “영상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많은 청년들이 공모전에 참여하여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길 바란다.”라며 공모전 참여를 독려하고 “유무선 인터넷의 고도화, 스마트기기 확산 등으로 스마트미디어 산업이 지속적으로 활성화 되고 있는 가운데, 이 새로운 흐름 속에 생겨나는 많은 기회들을 우리시 청년들이 잡을 수 있도록 의정부시가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9월 18일까지 영상콘텐츠와 함께 참가신청서 등의 제출서류들을 이메일로 제출하여야 하며,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스마트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