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경기도지사 |
반갑습니다. 경기도지사 이재명입니다.
시민신문 창간 2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역언론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건전한 여론 형성과 북부권 시민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애쓰시는 목덕균 회장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역신문은 온라인이나 전국 뉴스 미디어가 쉽게 대체할 수 없는 중요하고 특별한 역할을 합니다. 누구보다 지역의 사정을 잘 알고 있는 만큼,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가장 생생하게 대변하고, 이를 통해 지방정부와 지역 공동체가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지방행정에 대한 비판과 감시 기능을 통해 건전한 지방정부 발전의 기틀을 튼튼하게 세우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시민신문이 지역주민에게 신뢰받는 언론이 되기 위해 노력하신 지난 시간이 헛되지 않도록 이번 창간 28주년이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민선7기 경기도의 가장 중요한 원칙은 공정입니다. 누구에게나 공정하게 기회가 주어지고 각자 기여한 만큼의 몫이 보장되는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경기도는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시민신문이 객관적이고 올바른 논지로 ‘공정한 경기도, 균형 발전하는 경기도’를 만들어 가는 여정에 함께 해주시리라 기대합니다.
창간 28주년을 거듭 축하드리며, 시민신문의 발전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