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혁신특별위원회 2차 회의 개최

상임위원회 입법과정 혁신방안 등을 비롯해 의회 혁신을 위한 열띤 논의 이어나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혁신특별위원회(위원장 채신덕, 김포2)가 28일(금) 대표의원실에서 2차 회의를 개최하고 의회혁신 방안을 위한 열띤 논의를 이어 나갔다.

이날 회의에서는 박근철 대표의원, 채신덕 위원장의 인사말과 1차회의 결과보고, 안건검토 및 토론이 이어졌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오늘 모이신 의원님들께서 머리를 맞대 더불어민주당의 가치와 철학이 잘 담긴 혁신안을 만들어 도민들의 삶을 책임지는 광교청사 시대를 위한 경기도의회를 만드는 데 물꼬를 트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서 채신덕 위원장은 회의에 앞서 “의회운영 혁신과 지방의회 및 자치분권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도민행복과 지방정치를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방안들을 도출해 달라”고 전했다.

2차 혁신특별위원회 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 입법과정 혁신방안, 경기도의회 상임위원회 회의 인터넷 생중계,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설치방안, 경기도의회 도민청원시스템 활성화 방안, 도민 정책제안 활성화 소통사업, 광역의회 교섭단체 연석회의 추진, 광역의회 및 생활정치 활성화 도민홍보 사업, 경기도의회 ? 서울시의회 조직 및 인력 현황에 대해 중점적인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회의에는 채신덕(김포2) 위원장, 오지혜(비례), 유근식 부위원장(광명4), 김미숙(군포3), 김인순(화성1), 김진일(하남1), 김태형(화성3), 박성훈(남양주4), 서현옥(평택5), 양철민(수원8), 오진택(화성2), 이기형(김포4), 최승원(고양8) 의원 등이 참석했다.

다음 혁신특별위원회는 9월 14일(월) 14시에 제1정담회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