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환 파주시장은 지난 27일 상반기 친절공무원 및 민원처리 마일리지 운영 우수 직원으로 선정된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최종환 시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우수 직원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 반복되는 민원업무와 민원인 응대과정에서 날로 증가하고 있는 다양한 갈등상황에 시달리는 담당자들의 고충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며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 대응 및 각종 비상근무와 함께 본연의 업무를 수행하면서도 적극적이고 친절한 업무처리로 시민에게 칭찬과 감사의 글을 받은 직원의 선행을 격려했으며 민원처리기간 단축 유도로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한 민원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직원들의 사기를 북돋았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역지사지(易地思之)의 관점에서 민원인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모든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친절하고 정성을 다하는 마음으로 업무에 임해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파주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찬을 통해 민원처리 전반에 대한 개선책을 마련하는 한편 민원인과 직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