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 일자리재단,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 홈페이지 개편

메인화면 레이아웃 개편, 실시간 상담서비스, 인공지능 면접, 공개이력서, 진단센터 등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의 사용자 화면 개편을 마치고 1일부터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꿈날개’는 취업진단, 교육, 상담, 이력서클리닉, 모의면접 등 경력단절여성과 청년의 취·창업에 필요한 전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는 온라인서비스다. 재단은 ‘꿈날개’ 사용자들에게 비대면 시대에 맞춘 편리한 이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개편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개편 사항은 ▲메인화면 레이아웃(layout) 개편 ▲실시간 상담서비스 ▲인공지능(AI) 면접서비스 ▲공개이력서 ▲진단센터 등이다.

‘메인화면 레이아웃 개편’은 기존보다 배너와 레이아웃을 넓게 확장해 가시성을 높이고, 퀵메뉴에 이용률이 가장 높은 서비스들을 배치해 검색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추천, 인기교육 과정을 상단에 배치해 교육콘텐츠의 신규·인기 과정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실시간 상담서비스’는 경력개발부터 취업까지 전문 상담사와의 1:1 취업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취업 성공 후에는 재직자를 위한 직장 적응 상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인공지능(AI) 면접서비스’는 비대면 채용의 핵심인 AI면접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게 해 구직자가 면접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미리 채용 과정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공개이력서’는 구직자가 게시한 이력서에 대해 전문상담가가 직접 피드백을 제공한다. 또한 피드백 진행이 완료된 전체공개 이력서를 통해 구직자의 원활한 이력서 작성을 돕는다.

‘진단센터’는 구직자가 명확한 자기분석을 통해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취업가능성진단, 직업선호도검사, 직업역량진단, 창업적성검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재단은 이후에도 사용자 정보검색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통합검색기능, 사용자 이용현황 분석 등을 추가해 ‘꿈날개’ 사용 편의성을 계속 높일 예정이다.

한편 이번 개편을 맞아 홈페이지 관련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개편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옥의 티를 찾아라’ 이벤트가 8일까지 꿈날개 홈페이지(www.dream.go.kr) 메인 배너를 통해 진행된다. 당첨자는 18일에 발표하며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