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종만)은 공사립유치원 학부모 180명을 대상으로 9월 3일을 시작으로 10월 말까지 「유치원좋은부모아카데미」 연수를 온라인 화상 및 원격으로 운영한다.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 매년 운영하고 있는 「유치원좋은부모아카데미」는 300명 이상의 학부모가 신청 할 정도로 매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올해에도 유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올바른 학부모 역할 정립을 돕기 위해 온라인을 통해 연수가 마련된다.
‘자녀 앞에서 당당한 부모되기 힐링프로젝트’를 주제로 기획된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집합연수 대신 Zoom 어플과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 원격연수로 운영된다.
이번 연수는 9월 3일 배곧누리 유치원 김경성 원감의 ‘놀이중심 교육에 대한 이해’강좌로 시작한다. 이어 9월 4일부터 10월 30일까지 10차시에 걸쳐 박상미 작가의‘슬기롭게 화내는 법’·‘감정소통 방법’·‘관계를 살리는 거절의 기술’등을 주제로 하는 연수가 진행된다. 또한 10차시 중 90% 이상 연수를 이수한 학부모에게는 경기도교육청교육감이 발행한 이수증도 수여할 예정이다.
의정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에듀테크 기반의 미래 교육에 선두를 달리고 있는 의정부에서 학생, 학부모가 더불어 행복한 미래를 살아갈 수 있는 교육에 주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