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권재형부위원장(더민주, 의정부3)은 지난 24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의정부시의회 김연균(더민주, 다선거구), 최정희(더민주, 비례)의원, 지역구국회의원 관계자, 의정부시 도로과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장암초교 등하굣길 외 3개소 보도정비공사 사업 관련한 설명과 진행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재난안전분야 신청 총사업비(1,000백만원) 확정 배정에 따라 ▲장암초교 등하굣길 ▲가능초교 등하굣길 ▲금신로(백병원 일원) ▲시민로(제일시장 주변) 등 4개소에 대한 노후 보도시설 교체와 정비로 등하굣길 학생들과 보행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업 필요성이 대두 되었다.
이날 참석한 시의원들은 “지역내의 보도시설들이 전반적 노후화로 주민들의 보행 안전에 위협이 되고 있다”며 “사업의 조속한 완공을 당부하고 추가로 지역 내 민원사항을 소개한 후 이번 사업에 포함하여 추진이 가능한 지 여부를 검토해 달라”고 말하였다.
이에 권재형부위원장은 “4개 사업소 모두 학생들과 주민들 보행 안전을 위해 신속히 보수가 이뤄져야 함을 강조하고 공사 전에 지역구 시의원님들과 함께 현장 방문 후 시설 상태를 꼼꼼이 체크하여 추가 비용 발생시 본 예산을 반영하여 사업이 잘 마무리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