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양주 광숭초등학교, 예술 강사 지원사업 실시

10월부터 12월까지 예술강사 지원사업(무용수업)을 총 100시간 운영

양주 광숭초등학교(교장 김유경)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예술체험 기회 제공하고자‘문화예술·체육 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과부-문화부 공동협력 사업 추진계획’에 따라 2020년 10월부터 12월까지 예술 강사 지원사업(무용수업)을 총 100시간 운영한다.

학교예술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교육과정의 내용 체계 및 성취기준을 고려하여 담임교사와 예술 강사의 사전 협의를 통해 교육내용을 함께 계획하고 운영한다.

예술 강사 지원사업은 코로나 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 교육 결합 유형(예술강사 대면 수업형태 예술강사 제작 교육 콘텐츠 활용 수업 형태)으로 운영된다.

예술강사 대면수업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에 본교 체육관에서 광숭초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본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무용 수업을 운영한다. 몸의 전체와 부분을 움직여 모양·글자·장면 등을 표현하기, 빠르기·힘 · 무게의 느낌과 흐름을 살려 동물의 움직임을 표현하기 등의 다양한 무용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면 수업의 경우 모든 창문 상시 개방을 통해 충분한 환기 유지하고 활동 관련 용품은 개인 용품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공용으로 사용되는 시설·기구 등은 일상소독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 예방을 위한 안전 지침을 철저히 지키며 운영한다.

예술강사 제작 교육 콘텐츠 활용 수업은 광숭초등학교 3,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무용의 종류와 개념을 이해하기, 대중무용의 종류와 개념을 이해하기, 무용 발레작품 감상 등의 콘텐츠 자료를 제공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