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양과천교육지원청,유치원 원격수업 지원 “동영상 제작부터 유튜브 소통까지”

원격수업을 활용한 유아중심?놀이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지원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0월 13일(화), 15일(목) 양 일간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동영상 만들어 유튜브로 소통하기’ 온라인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이종선 연구원(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의 경험을 살려, 교사들이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활용하고 직접 스마트폰으로 영상 촬영과 편집 하여 온라인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되었다.

또, 유튜브 사용법을 함께 진행하여 줌 외에도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여 원격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 교사들은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등교?원격수업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디지털 도구 활용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교사 제작 콘텐츠 활용도를 높였다.

화상연수에 참여한 한 유치원 교사는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면서 업무에 부담이 많이 되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직접 제작한 다양한 교육자료로 유아들과 만날 수 있어 좋다’며 연수 참여 소감을 밝혔다.

전성화 교육장은 “원격수업과 관련된 연수를 통해 유치원교사들이 디지털 수업도구 역량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유치원 교육과 교육공동체의 소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하였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