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적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파주시 적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겨울철 한파 대비에 앞장서고 있다.

대상자는 기초생계수급 독거노인으로, 지난 10월 20일 협의체 임시회의를 통해 참석한 위원들의 만장일치로 보일러 시공 및 난방유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보일러 시공은 10월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됐다. 보일러 시공을 위해 집안에 있는 생활물품을 집 밖으로 이동해야 했고, 시공 완료 후 입주뿐만 아니라 마무리 주변 환경 대청소까지 진행됐다.

이현희 위원장은 공사기간 중 하루도 빠짐없이 현장을 방문해 모든 시공과정을 직접 챙겼고 주거환경정비에 참여한 모든 위원들은 코로나19로 지치고 얼어붙었던 일상에서 봉사를 통해 보람을 느끼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 또한 앞으로도 적성면의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어려운 주민들의 보건복지를 위해 많은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윤회 적성면장은 “생업으로 바쁘신 데도 양팔 걷고 나서주신 적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이 시기에 이웃과 나누며 온정이 살아 숨 쉬는 적성면의 한줄기공동체로 자리 잡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적성면 주민의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활동에 관심이 있거나 생활이 곤란한 상황에 처해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적성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031-940-8253~4)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