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은 코로나19로 도서관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들을 위해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어린이 독서클럽 시즌1 ‘나눌수록 커지는 생각 보따리’를 운영한다.
이번 독서클럽 시즌1 ‘나눌수록 커지는 생각 보따리’는 한국독서로연구소의 이선민 독서토론 강사의 진행으로, 오는 4월 6일부터 6월 9일까지 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주 수요일마다 오후 4시부터 5시30분까지 온라인 실시간 강의로 열린다.
프로그램의 주제는 ‘우리 사회를 위해 내가 고민해볼 가치들’이며, 총 8회 차에 걸쳐 진행된다.
▲4월7일 ‘오리엔테이션’ ▲4월14일 ‘자존감’ ▲4월21일 ‘상처 치료’ ▲4월28일 ‘마음 표현’ ▲5월12일 ‘권력‧자유’ ▲5월26일 ‘규칙‧권리’ ▲6월2일 ‘차이 수용’ ▲6월9일 ‘인권‧연대’ 등 다양한 주제로 어린이들이 함께 토론하며 서로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한다.
독서클럽 시즌1이 6월 중 끝나면 이어서 시즌2를 올 하반기에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양시 덕양구도서관과 관계자는“이번 어린이 독서클럽은 일시적, 단발적인 프로그램이 아닌 주기적이고 지속적인 독서클럽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의 꾸준한 독서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토론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표현력과 논리력, 판단력 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강의 신청은 3월 15일(월)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초등학교 5~6학년 15명을 모집하며, 기준 연령에 맞지 않을 경우 신청이 취소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