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은 지난 17일 김포시청 시장집무실에서 지역청년들이 주체가 된 김포시 청년정책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포시 청년정책 추진방향과 시정발전 방안에 대해 청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정하영 김포시장, 일자리경제과장, 교육자문관, 공보자문관 및 청년정책네트워크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1시간여의 간담회가 끝난 후 시청 구내식당에서 도시락 만찬을 끝으로 성료 되었다.
청년들은 김포시 청년정책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을 비롯하여 청년 일자리 확충 및 사회적응 훈련, 김포 청년 문화 예술인 알리기, 청년 창업지원 등의 다양한 청년정책을 제안하였으며, 지역 청년들을 의견 수렴을 위해 자리를 마련해준 김포시의 적극행정에 감사를 전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청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라며 “김포시 청년정책 네트워크가 청년들의 목소리를 제대로 대변하고 정책으로 반영하는데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 청년이 발굴한 아이디어가 실제 정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피드백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 청년정책 네트워크는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지역 청년이 주체가 되어 시의 각종 청년정책을 모리터링하고 청년과제를 발굴하여 시와 지역청년을 잇는 공식적인 소통창구 역할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