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 2021년 도시가스 취약지역 보급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양주시는 5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관내 도시가스 취약지역 보급사업 예정지를 순회하며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각 마을회관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개최한 이번 설명회에는 올해 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은현면 용암1리, 회천3동 청담마을, 백석읍 오산리, 양주2동 삼숭1통, 장흥면 울대2리, 양주1동 남방3통 먹적골 마을 이·통장과 주민, 양주시 관계자, ㈜대륜이엔에스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사업개요 안내를 시작으로 공급배관 설치계획, 도시가스 신청절차, 주민부담 비용, 향후 추진일정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2021년 도시가스 보급 확대사업은 경제성 미달로 도시가스사업자의 의무적 공급지역에서 제외된 단독주택, 자연부락 등 도시가스 소외지역 주민들은 도시가스 공급요청에 따라 생활에너지 이용편의 증진과 에너지 복지 실현을 위해 추진한다.

시는 총사업비 19억원을 투입, 도시가스 공급배관 4,990m와 정압기 등 공급설비 설치공사를 오는 연말까지 완료할 목표로 진행하며 사업이 완료되면 도시가스 취약지역 140세대에 공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일부 미공급 지역에 대해서는 수요자 공급요청, 예산확보 여건에 따라 단계적으로 공급계획을 수립, 에너지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에너지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신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본 사업에 대한 주민 동의를 확보하고 사업 진행사항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라며 “이번 도시가스 보급으로 주민들의 에너지 이용 편의 향상은 물론 연료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