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5월 25일‘2021년 제2차 보육정책위원회’를 개최하여, 34번째 신규공립어린이집인 (가칭)고산S3 어린이집과 수탁자 변경이 있는 민락초록누리 어린이집의 위탁운영체(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보육정책위원회 부위원장인 윤양식 의정부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을 비롯하여 보육전문가, 공익대표, 어린이집 대표, 보육교사 대표 등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집 2개소의 위탁 운영체(자) 선정에 대한 안건을 심의ㆍ선정했다.
위원들은 각 지원자들의 어린이집 운영계획, 운영체(자)의 전문성, 시설운영 실적 등을 다방면으로 평가하여 위탁체(자)를 선정하였으며, 이번 심의로 선정된 위탁체(자)는 위탁계약일로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5년간 위탁운영을 하게 된다.
신규 공립어린이집인 고산S3 어린이집은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9월 개원 예정이며, 현재 운영 중인 민락초록누리 어린이집은 새로운 위탁체(자)에서 보육 공백 없이 운영을 이어갈 계획이다.
정효경 보육과장은 “전문지식을 갖추고 경험이 풍부한 능력 있는 위탁체(자)를 선발하기 위하여 공개경쟁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대상자를 선정하였다.”고 말하며, “질 높은 보육서비스와 보호자가 믿고 맡길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을 위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