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감염병 위기대응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는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에게 5월 27일 감사패와 함께 의정부 교육가족을 대표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의정부시보건소는 학교 내 확진자 발생 현황을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과 신속히 공유하여 학교가 확진자 발생에 대한 빠른 조치를 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고 있다. 특히 학교 대상 전수 검사시에 신속하게 교내 선별검사소를 설치하여 빠른 검사 및 결과 확인으로 추가 감염자 선별 및 예방조치에 도움을 주어 관내 교육가족의 두터운 신뢰를 받고 있다.
또한 학교 원격수업 전환 등 감염병 대응 관련 문의 또는 요청시 적극적인 협조로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과 학교가 서로 협력하여 선제적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학부모 등이 큰 혼란없이 빠른 시일내 학교 운영을 정상화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이종원 소장은“학교에서 감염병 발생 대응에 적극적으로 조치해주어 의정부 학교 내 감염병 확산이 적었다. 앞으로도 의정부교육지원청, 학교와 협력하여 학교 내 감염병이 확산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진선 교육장은“의정부시보건소와 지속적으로 공조 체제를 갖추고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학교 내 코로나19 감염병 발생에 적극 대응하여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을 보호하여 안전한 학교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