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 2021년 제3기 여성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양주시 여성일·생활균형센터는 오는 6일부터 20일까지 2021년 제3기 여성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여성의 능력개발 기회 제공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1년 9월 6일부터 12월 24일까지 총 16주 과정으로 마련했다.

교육은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집합강의와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병행한 블렌디드 교육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접수일 현재 양주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18세 이상 여성이며 야간강좌의 경우에는 남성도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수강인원은 기술·기능교육 25개 과정 231명, 취미·교양교육 3개 과정 27명 등 총 28개 과정 258명이다.

교육 과정은 양장기능사, 커피바리스타 등 자격증 취득과정인 기술·기능교육과 홈패션, 카페브런치 등 취미·교양교육으로 구성했다.

특히 커피바리스타와 제과기능사 과정의 경우 야간에 진행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도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각 과정별 수강인원은 강의실 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8~10명으로 제한돼 조기 마감될 수 있는 만큼 참여를 바라는 시민들은 신청을 서둘러 달라”며 “코로나19 장기화 상황 속에서 안전하고 건전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