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5일까지 ‘2022년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농촌진흥기관에서 개발한 신기술과 청년농업인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결합하여 농산물의 고부가가치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신기술, ICT활용, 가공·상품화, 체험·치유·관광, 유통·마케팅 등 5개 분야에 대한 자율형 공모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 40세 미만 청년 농업인 가운데 농업경영정보에 등록 후 2년 이상 직접 영농에 종사하는 자이다.
지원내용은 유형별 신제품개발, 가공·상품화, 시제품 제작, 포장재 개발, 체험프로그램 개발 등에 소요되는 비용, 브랜드·상품로고 제작과 앱·전자상거래 홈페이지 구축, 홍보영상 제작 등의 유통·마케팅 개선비용 등이다.
사업대상자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천대상자 선발 후 경기도 농업기술원에서 1차 서류,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농업인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청년 농업인의 열정과 신기술이 결합한 새로운 성공모델을 구축하고 청년 농업인의 영농 조기 정착과 농촌유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