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은 8월 10일(화) 공립 유·초·중·고·특수 학교급식 조리종사자 529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조리종사자 온라인 위생·안전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2학기 전면등교 대비 사전 급식 준비 연수로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대상자들이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자택 또는 학교에서 장소의 제약 없이 참석하였다.
이에 성남 불곡중학교 최진 영양교사를 초빙하여 「제5차 개정 위생관리지침서 교육」을 첫 번째 주제로 ▲주요 개정사항, ▲올바른 cp 및 ccp기록지 작성법에 대하여 교육하였으며 「2학기 대비 급식실 위생관리 교육」을 두 번째 주제로 하여 ▲개인위생, ▲교차오염 예방관리, ▲보존식 관리 및 식재료 관리 방법 등 코로나 팬더믹에 더욱 철저한 위생관리 방법과 급식종사자의 눈높이에 맞는 현장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였다.
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들에게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는 학교급식담당자들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를 드린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2학기 대비 급식 준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파주교육지원청 교육급식팀은 9월부터 식중독 등 위생 안전사고를 방지하고자 하반기 급식학교 위생·운영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며, 지속적으로 학교급식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안전하고 신뢰받는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