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2021년 어린이 독서클럽 시즌 2 운영


고양시 도서관에서 어린이들에게 함께 읽기의 즐거움을 알려주고자 ‘2021년 어린이 독서클럽 시즌2’를 운영한다.

올 상반기 9개의 시립도서관이 함께 진행한‘어린이 독서클럽 시즌 1’에 이어 시즌 2도 학년별로 3개씩 총 9개의 어린이 독서클럽을 진행한다.

어린이 독서클럽은 어린이들에게 가까운 동네도서관에서 쉽게 독서동아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마련됐다. 모든 프로그램은 온라인 실시간 강의(Zoom)으로 진행되며, 원하는 주제의 독서클럽을 선택하여 수강하면 된다. 일부 강의는 추후 상황에 따라 오프라인 강의로 전환될 수 있다.

초등학교 1~2학년 대상 독서클럽은 ▲책이랑 말이랑(삼송도서관), ▲생각이 주렁주렁(백석도서관), ▲책 먹는 아이!(한뫼도서관)가 운영된다. 책과 친해지는 시기인 저학년 독서클럽은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초등학교 3~4학년 대상 독서클럽은 ▲같이 읽고 얘기 해봐요(행신어린이도서관), ▲장글북(長글book)(풍동도서관) ▲덕이 로-스쿨(덕이도서관)이 운영된다. 그림책에서 글책으로 넘어가는 시기의 3~4학년 대상 독서클럽은 자신의 생각을 말해보고 간단히 글로 써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초등학교 5~6학년 대상 독서클럽은 ▲나눌수록 커지는 생각 보따리(화정어린이도서관), ▲청출어람 독서클럽(식사도서관), ▲오늘부터 북클럽(주엽어린이도서관)이 운영된다. 어린이와 청소년의 경계에 있는 고학년 대상 독서클럽은 심화된 독서토론으로 논리적 사고를 기를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코로나19로 인해 친구들과 만나서 이야기하기 어려운 요즘, 어린이들이 다양한 주제의 독서클럽에 참여하여 책으로 소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