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교육지원청, '경기꿈의대학' 166개 강좌 수강 신청하세요

2021년 2학기 의정부지역 경기꿈의대학 참가 학생 모집

의정부교육지원청은 학생의 진로지원을 위해 8월 27일 오전 8시 30분부터 2021학년도 경기꿈의대학 2학기 수강신청을 진행한다. 경기꿈의대학은 고등학교 학생들이 교과 중심 학습에서 벗어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융합주제 탐구 활동 경험의 기회를 마련하고, 무엇보다 학생 스스로 자신의 진로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대학과 전문기관의 강의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21년 2학기 꿈의대학 강좌 및 인원은 총 3차례의 신청을 통해 확정된다. 1차 수강신청은 8월 27일 오전 8시 30분부터 3일 오전 9시까지 진행된다. 2차 수강신청은 1차 수강 결과가 발표된 이후부터 8일 오전 9시까지이다. 2차 수강신청 결과에 따라 개설예정강좌가 선정되며 결과 발표 이후부터 9월 10일 오전 9시까지 추가 신청이 진행된다. 추가신청이 마무리 되면 최종확정 강좌가 정해진다. 이후, 정원미달 강좌에 대해서 9월 10일 최종 수강확정학생 발표 이후부터 9월 13일 오후 6시까지 수강 학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의정부는 학생이 대학과 전문기관을 직접 방문해 수강하는 방문형 강좌 93개와 대학 ․ 전문기관의 강사가 지역 지정 시설로 찾아가는 거점형 강좌 60개, 온라인형 강좌 13개 등 166개 강좌를 개설한다. 이번 꿈의대학에는 경민대, 신한대, 명지대, 서울대, 경기과학기술대 등 15개 대학 및 기관에서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했다. 거점형 강좌는 교통이 편리한 관내 8개 고등학교에 강의실을 마련했고, 방문형 강좌는 경민대, 신한대 등에서 강좌를 운영한다. 또한 수강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올해도 셔틀버스 운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꿈의대학에는 고등학생과 동일 연령대의 학교밖청소년도 참여가 가능하다. 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컴퓨터와 모바일기기를 통해 경기꿈의대학홈페이지 1인당 최대 3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수강 선택 범위를 넓히기 위해 토요일 운영 강좌도 운영할 예정이며, 특히 이번 학기부터 개설 지역에 상관없이 경기도 전체 지역 학생들이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강좌를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모든 강좌는 무료수강을 원칙으로 하나 실험실습비 또는 재료비의 경우 자비 부담이 발생할 수 있다.

2학기 꿈의대학은 9월 27일부터 12월 11일까지 8주동안 진행 될 예정이며, 의정부는 예술·체육, 사회과학, 의학·간호·약학, 경영, 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10월 24일까지 쌍방향 수업 방식인 온라인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진선 교육장 “코로나19로 인한 개학연기와 온라인 수업 등으로 진로에 대해 고민이 더 깊어졌을 청소년에게 내실화 된 꿈의대학 강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도전하고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코로나19로 꿈의대학 등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방역관리를 철저히 하여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