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성)은 25일 양주시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이은숙)와 함께 자원봉사 활성화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은 박종성 센터장과 이은숙 회장, 각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 당사자 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자원봉사 활성화와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한 자원봉사 및 사회공헌 활동 공동 진행, ▲사회적경제협의회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맞춤형 교육과 홍보 및 우수참여 기업 포상 지원, ▲기업 특성에 맞는 재능나눔 및 지역 내 이웃돕기 활동 추진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은숙 회장은 “앞으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 활동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성 센터장은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 훈훈한 나눔을 실천하는 양주시사회적경제협의회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 기업의 사회공헌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사회적경제협의회는 앞으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사랑의 집고치기, 김장 축제, 취약계층을 위한 코로나19 극복 꾸러미 후원활동 등 더불어 사는 공동체 형성을 위한 나눔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