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8월 23일부터 30일까지 ‘파주교육 청렴·공감·소통의날’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렴·공감·소통의날은 존중과 배려, 공감을 기본으로 한 반부패 청렴 종합 행사로 올해 파주교육지원청은‘민주적 조직문화 조성 및 청렴문화 확산’을 기관 청렴 중점과제로 선정한 만큼 다양한 행사 및 소통을 통해 조직구성원 서로를 이해하는 계기로 수평적 상호존중 및 행복한 조직문화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
지난 23일에는 교육장 및 각 부서장, 사무관, 학교현장에서 근무하는 행정실장이 신규주무관들과 상호존중의날 이해 및 다짐, 청렴·존중·배려 서약식, 선배와의 소통 시간을 가졌다. MZ세대의 신규주무관들은 평소 직장생활을 하면서 궁금했던 것을 선배들에게 질문하면서 공직가치를 공유하고 세대 또는 직급의 벽을 허무는 시간을 가졌다.
다가오는 30일에는 감사담당관을 비롯 각 부서별 팀장 및 행정실장을 분임장으로 한 분임별 행복한 조직문화 조성방안 간담회 및 갑질근절 토론회를 실시할 예정이며 주요 내용은 직급별/세대별 바라는 조직문화 의견 공유, 교육현장에서 일어나는 갑질 예방 방안 논의, 존중과 배려문화 구체적 실천방안 모색이다.
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직장생활에서 본인의 업무를 정확히 숙지하고 일을 잘하는 것만큼 사람들과의 관계, 즉 불편한 사람, 환경을 만들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본 행사를 통해 서로가 이해하는 시간을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