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은 8월 27일 오후 3시부터 창의융합실에서 인공지능(AI) 교육 전문가와의 소규모 회의를 통한 인공지능(AI) 교육 운영 역량강화를 위하여 2021 정보교육활성화 지원단, 인공지능(AI)교육 선도학교 운영교 실무자가 참여한 『2021 인공지능(AI)교육 선도학교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워크숍에는 장준형교사(오마초, 컴퓨터교육 박사)가 ‘학교교육 인공지능(AI) 교육 적용 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였으며, 참석자들과 질문과 답변의 시간을 통해 2021학년도 인공지능(AI)교육 선도학교 운영을 하는 학교에 인공지능(AI)교육 선도학교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등 배움과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김미나 교사(의정부중)는 “인공지능(AI)교육 선도학교 중간평가를 하면서 느꼈던, 궁금한 점과 어려운 점 등을 함께 모여 나누고 해답을 얻을 수 있어 좋았다. 인공지능(AI) 교육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고민하고, 실천의 다짐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인공지능(AI)교육 선도학교는 학생 간 협업 및 프로젝트 학습이 가능한 유연하고 창의적인 교육 공간에서 인공지능 교육활동을 선도해 나가는 학교로 의정부지역에서는 회룡초, 솔뫼중, 의정부중이 참여하고 있다.
김진선 교육장은 “초연결, 초융합성과 같은 미래사회 트렌드 변화에 따라 우리의 교육도 변화하여야 한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학력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다양한 방안도 함께 모색하여야 한다. 인공지능(AI) 융합교육은 미래교육의 한 부분이 될 것이며, 사회 양극화로 인한 교육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리라 본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에듀테크 혁신학교를 운영하는 등 미래사회에 대비한 역량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인공지능(AI)교육의 확산 및 내실화로 교육을 둘러싼 환경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미래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